반응형

초간단 다이어트 간식 만들기

초보 다이어트 저탄고지로 단기간 살뺀 후기

chubbydonkey.tistory.com/13

 

저탄고지 간헐적단식 20일 효과 식단 후기 (운동 안 함 5kg감량)

아침 공복 체중 기준 DAY11 *8.3 kg으로 시작 DAY20 *6.1 kg으로 종료 (앞자리는 말라깽이가 되는 날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열흘 동안 2.9 kg 감량 두 번째 열흘 동안 2.2 Kg 감량 총 20일 간 5.1kg 감

chubbydonkey.tistory.com

 

 

날이 점점 더워 지면서 슬슬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까지 하고 다니려니 벌써부터 땀나네요.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제일 먼저 섭취하는 칼로리를 제한하게 되죠.

평소에 생각 없이 먹던 간식들도 조금씩 줄이고 말이죠.

처음에는 열정 가득 공복 느낌이 기분 좋게 느껴지기까지하지만

어느 순간 피로가 쌓입니다.

못 먹는다 생각하니 괜히 더 생각나고 더 먹고 싶고

특히 단 음식이 너무 생각날 때가 있죠.

 

다이어트할 때뿐만 아니라 제가 평소에도 즐겨 먹는 간식을 소개 합니다.

 

다이어트 중 

간식 먹고싶을 때

초코가 당길 때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을 때

만족도 ★★★★★

 

다이어트 간식 레시피  

 

바나나를 한 송이 구매 하면  반도 먹기전에

어느새 이렇게 반점이 생겨 버리고 말지요.

이렇게 잘 익은 바나나를 더 좋아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이렇게 푹 익은 바나나는 정말 싫어해요.

그래서 저는 바나나를 사면 반 정도 먹고

반 점이 생기기 시작하는 나머지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서 하나씩 소분해서 냉동을 합니다.

그럼 저의 최애 간식 준비 끝!!

 

초코 바나나 쉐이크

필요재료 : 얼린 바나나 1 , 우유 200ml, 100% 코코아 파우더 2 티스푼

 

칼로리 정보

흰 우유 200ml 약 130 kcal 

100% 코코아 가루  2 티스푼 (5g) 약 10 kcal 

바나나 중간 사이즈 1개 약 100 kcal

총 약 240 kcal

 

얼린 바나나는 손으로도 쉽게 자를 수 있어요.

4~5 토막으로 잘라 주시고

우유 200ml 정도에 100% 코코아 가루 2 티스푼을 넣어준 후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강한 초코맛을 원하시면 코코아 가루를 한 티스푼 더 넣어주세요.

 

★ 추가 꿀팁

* 좀 더 아이스크림 처럼 먹고 싶거나 여름 철 가슴시렵게 시원한거 먹고 싶을 때

미리 우유를 얼음틀에 얼려 주세요.

위 재료에에서 우유는 100ml 만 넣어주시고

대신 우유 얼음 5~6알 정도 추가해서 믹서기에 갈아주시면

정말 쉐이크나 슬러시 같은 느낌이 나서 아이스크림 먹는 것 같아요 : ) 

 

* 카카오닙스를 살짝 넣어주시면 씹는 맛도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

다이어트 중이라면 추천 합니다.

 

바나나의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설탕을 넣지 않아도 달고 맛있어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도 좋고 

원래 아이스크림을 정말 좋아하는데

개인적으로는 대체 가능할 정도로 마음에 드는 간식이에요.

포만감도 좋아서 가끔씩 저녁 대신 먹어줘도 다이어트에 도움 될 것 같아요. 

저녁 대용으로 먹을 때는 견과류 몇 알 먹어주는 것도 좋겠네요.

 

우유 바나나 무설탕 코코아가루로 만든 거라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도 백점입니다!

저희 조카들도 엄청 좋아하면서 마시더라고요.

 

 

코코아 효능

코코아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에너지 사용, 식욕, 염증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겠죠?

제가 사용한 코코아 가루는 HERSHEY'S COCOA 입니다. 

웬만한 마트에 다 팔아요. 마트에서는 6~7천원 정도 했던 것 같아요.

한 반 사면 오래 ~ 먹어요.

언니에게서 하나 얻어온 그린앤블랙 올가닉 코코아 파우더 

요것도 검색해보니 금액대는 6천원~9천원 사이로 나옵니다.

금액대는 비슷 한데 그린앤블랙은 올가닉이라고 하니 한 번 드셔보는 것도 좋겠네요.

100%코코아 파우더는 제가 다이어트 한~창 했던 시절에

정말 유용하게 잘 썼어요. 

초코렛을 좋아해서 다이어트 쿠키나 케이크를 만들 때 초코렛대신 사용하면 

초코먹고 싶었던 욕구가 저는 100% 채워지더라고요.

겨울에는 뜨겁게 데운 우유에 요 무설탕 코코아가루를 넣어서 핫초코를 만들어 마셔도 

GOOOOOOOOOOOOOOOD!! 

제가 워낙 초코를 좋아해서 만족도가 좀 높은 편이었고 

제 친구는 무설탕 핫 초코를 마셔보고서 고개를 절레절레 ㅋ 

그래도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추천 드리고 싶어요.

 

[바나나 효능]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B6, 망간, 칼륨, 섬유질 등 풍부한 영양소 함유 

칼륨이 풍부한 음식은 노년층 여성의 뇌졸중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됨 (미국 심장 협회 연구)

바나나의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 장 기능의 회복, 유지에도 도움 

비타민 B6는 생리증후군 증상을 감소시켜 줌

바나나에는 소량의 트립토판이 함유. 바나나의 비타민 B6와 결합되면서 기분 좋을 때 나오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촉진시켜 마음이 편안해지며 기분이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울적할 땐 바나나? 

(한국인은 매운맛이죠...ㅎㅎ)  

바나나는 항산화 물질을 함유. 이는 심장질환 및 퇴행성 질환의 위험도를 낮춰줄 수 있음

운동 전 후 섭취하는 바나나는 근육 경련이나 통증을 감소 시켜 줄 수 있음

 

다음에는 바나나를 이용하여 만든 다이어트 쿠키와 케이크 만드는 방법도 공유해 보겠습니다.

 

아직도 기버터를 안 먹어 봤다면 꼭 드셔보세요!!! 

chubbydonkey.tistory.com/14

 

저렴하게 기버터 먹는 방법 (앵커 기버터 맛)

 오늘은 목초를 먹고 자란 소의 우유로 만든 건강한 앵커버터로 기버터를 만들어봤어요. 아마 제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기버터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질 좋은 버터지만 가격까지 착한 혜자

chubbydonkey.tistory.com

 

2020/03/26 - [스윗홈/reviews(내돈내산)] - 미니 믹서기(사용1년 후기)

 

미니 믹서기(사용1년 후기)

분홍분홍 소형 사이즈의 믹서기 키친플라워 KEM-SB2500 정~말 필요하진 않았지만 예뻐서 구입했으나 의외로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가성비 좋은 기특한 믹서기입니다. 간단하게 주스 한��

curiousdonkey.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