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첫 번째 잎꽂이는 모두 실패해서

이번 잎꽂이도 살짝 불안했어요.

딸기 사먹고 나서 플라스틱통에 심어주고 벌써 두 달 정도가 지났어요.

처음에 뿌리가 없는 상태라 쓰러지지 않도록 벽 쪽에 살짝 기댈 수 있도록 심어주었어요.

안 그러면 조금 큰 애들은 금방 쓰러지더라고요.

그렇게 몇 주가 지나고 나니 너무 궁금해서 참지 못 하고

하나를 살짝 꺼내봤더니 뿌리가 조금 나왔더라고요.

안심하고 더 이상 괴롭히지 않고 뿌리가 더 튼튼하게 자라길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기존 딸기통이 좀 얕아서 그랬는지 흙이 너무 빨리 말랐어요.

뿌리가 점점 자라면 좀 더 깊이가 있어야 할 듯 해서 이번에는 버섯통으로 분갈이! ㅎㅎ

구멍이 없어서 바닥에 구멍을 숭숭 뚫어주었어요.

 

깔망으로 구멍을 덮어주고 바닥에는 물이 잘 빠지도록 

배양토, 블랙 마사토 소립, 펄라이트 조금 섞어준 흙을 넣어줬어요.

 

기존에 심겨져 있던 잎들은 뿌리가 다치지 않도록

스푼으로 주변부 흙을 통째로 퍼서 꺼내주었어요.

뿌리가 복실복실 풍성해져 있어요. 

귀엽고 기특합니다.

 

새 흙에 하나씩 다시 잘 심어주었습니다. 

잎꽂이 한 애들은 새 잎이 나기까지는 시간이 아주 오래 걸린다고 하니

인내심을 가지고 잘 돌봐야 할 것 같아요. 

내년 봄쯤 미니토분에 하나씩 옮겨주면 예쁠 것 같아요.

그럼 새잎이 나오면 또 다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