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파티 필름 꽃  꽃잎이 두 개?

peace lily double flower

 

분갈이 전 풍성 풍성 스파티필름

 

 

지난달 스파티 필름을 포기나누기로 화분 3개로 나누어서 

하나는 언니 집으로 보내고 나머지 두 개만 남겼어요.

 

 

스파티 필름 분갈이하면서 계획에 없던 포기 나누기까지 하게 되면서

뿌리 정리도 심하게 했기 때문에 

몸살 심하게 앓을까 봐 엄청 걱정했는데 

다행히 새 화분에서 건강하게 잘 버텨주었어요.

 

그런데 새로 난 꽃잎이 2개!!!! 

 

 

새로 나는 꽃대도 제대로 쑥 나오지 못하고 

아래 사진처럼 줄기 안 쪽에서 계속 휘어지고 있었어요.

 

 

조금 지켜보다가

아무래도 스스로 나오지 못 할 것 같아서 

살짝 꽃대를 막고 있던 줄기를 치워주었어요.

줄기에 막혀있는 동안 성장을 제대로 못 한 건지 

길이도 짧고 꽃 크기도 기존 꽃의 반도 안 되는 작은 크기

 

그리고 또 잎이 두 장

두 번 연달아 잎이 두장씩 

 

 

검색을 해보니

이렇게 꽃잎 두 개가 나는 원인은 몇 가지가 있는 것 같아요.

 

스파티필름 꽃잎 2장 원인 
밤사이 너무 낮은 온도에 노출이 되었거나 

새로 사용한 비료가 잘 안 맞는 경우 등의 원인으로

식물에 손상을 입은 경우

개화를 유도하기 위해 사용하는 gibberellic acid는
나중에 작거나 돌연변이가 된 잎이 생기게 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벨렐린산 수용제 : 식물의 성장, 개화, 열매 등의 발달에 도움을 주는 작용)

식물이 자라는데 별 문제없는 단순 돌연변이로
다시 몇 개월 후 정상화가 된다고 합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건 아니라서 

2장 꽃잎 스파티 필름은 행운의 상징이라고 내 마음대로 생각하기!! : )

 

2020/05/10 - [스윗홈/식물 키우기] - 스파티필름 분갈이

스파티필름 분갈이

[Peace Lily / Spathiphyllum 스파티필름 키우기] NASA 에서 선정한 공기정화 식물 중 하나이며, 많은 빛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중 하나입니다. (고양이나 개와 함께 동거

curiousdonkey.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