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돈내산 시린이치약 센소다인 사용후기

 

시린이 한 번쯤은 다 경험하는 증상이지요.

한 때는 얼음도 아그작 아그작 씹어 먹었었는데……

어느 날부터 이가 시리기 시작했어요.

 

치아가 민감해 지닌 이유

시린이의 원인은?

저희 언니도 이 치료하러 치과에 갔다가

치과에서 시린이 전용 치약을 써보라고 해서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효과가 괜찮다고 하길래 저도 사용하기 시작한 센소다인

 한 번 사용해보고 효과가 좋아서

센소다인만 사용한지 1년이 넘은 것 같아요.

 

센소다인 치약종류 

이렇게 총 6가지 종류가 있어요.

저는 상쾌한 느낌의 치약을 좋아해서

후레쉬젤 한 종류만 죽 써보다가

이번에는 종류별로 4가지를 구입해봤어요.

이렇게 시린이치약들은

질산칼륨, 염화스트론튬 등의 성분들이

시린이 원인이 되는 노출된 상아세관에 흡수되어

시림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신기하게 시린이 치약을 사용하면

효과가 꽤 빠르게 나타납니다.

차가운 음료를 마실 때 이 시림 증상이 심하시면

치약부터 바꿔보세요.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후레쉬젤 

새로구입한 오리지날

다른 분들의 후기내용에

오리지날제품은 조금 쓴맛이 난다는 내용이 좀 보였어요.

저희 언니도 오리지날만 계속 사용하고 있는데

역시 좀 쓰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쓴맛을 예상하고 사용해봤는데

미리 예상을 한 덕분인지

거슬릴 정도의 쓴맛은 못 느꼈고

살짝 약품향이라고 해야 할까요

소독약 느낌의 맛이 조금 나는 것 같기는 해요.

 

불소함유 치약을 선택하실 때

1000pm아상 함유된 제품을 고르면 된다고 하네요.

 

참고로 센소다인 치약 중 오리지날에는 불소가 들어있지 않아요.

대신 시린이에는 연마제가 들어있는 치약이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연마제 성분인 덴탈타입실리카가 오리지날에는 없고

나머지 종류에는 들어있습니다.

그나마 덴탈타입실리카(이산화규소)는 부드러운 편이라고 합니다.

 

하루 두번 사용하면 되는 센소다인 치약

그래서 저는 아침에는 오리지날(불소 없음 연마제 없음)

저녁에는 후레쉬젤(불소함유, 연마제 함유)을 사용하기로 했어요.

 

일반치약 보다는 시린이 치약이 조금 가격이 더 나가서

세일할 때 마다 쟁여놓고 있어요.

치아미백에 관심이 있는 언니는

WHITE NOW 치약을 

시린이를 가지고 있는 저는 센소다인을 사용하고 있어요.

뭐든 이렇게 쟁여놓고 나면 참 흐뭇해요~ ^^

 

그런데 이번에 포스팅 하면서 자세히 보니

단점이 좀 보였어요.

오리지날, 멀티, 후레쉬젤 등 모두 타르색소 함유

요즘 국내제품들은

無 를 앞세워 안 좋은 성분이 없는 제품들에 대한 

홍보를 많이 하는데

아쉽습니다.

 

 

시린이에 도움이되는 치약 종류

시린이 치약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대표적인 치약 

 

센소다인

3M 클린프로 투스크림 Clinpro Tooth Cream

엘지생활건강 페리오 시린탁효

부광약품 시린메드

 

 

SSG몰 센소다인 오리지널 6개 구매 

 

https://oneany.shop/znIFe7

쿠팡 시린탁효구매

https://oneany.shop/A1IecX

 

고르실 때 이왕이면 안 좋은 성분이 덜 들어있는 제품

불소가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시린이 경험이 있으시다면 시린이전용 치약 사용 추천 드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