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버터? 기버터는 어디 브랜드 버터인 거지?

기버터라는 걸 처음 들었을 때

무슨 브랜드 이름인 줄 알았어요.

서울우유버터, 앵커버터 이런 식으로 ㅋ

 

알고 보니 기버터는 정제 버터로 버터에 함유된

수분과 우유 단백질인 카제인, 유당을 제거한 버터였어요.

이 기버터는 인도요리에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저탄고지 식단으로 20일 동안 5kg 감량 한 후기

chubbydonkey.tistory.com/13

 

저탄고지 간헐적단식 20일 효과 식단 후기 (운동 안 함 5kg감량)

아침 공복 체중 기준 DAY11 *8.3 kg으로 시작 DAY20 *6.1 kg으로 종료 (앞자리는 말라깽이가 되는 날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열흘 동안 2.9 kg 감량 두 번째 열흘 동안 2.2 Kg 감량 총 20일 간 5.1kg 감

chubbydonkey.tistory.com

기버터의 효능 장점

항염증 효과, 심장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비타민 A함유로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염증 완화

유당과 단백질이 제거되어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이 먹을 수 있음

발연점이 높아 요리에 사용 가능

 

한국인들 중에 유당불내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상당히 많다고 하는데요.

저도 심하지는 않지만

라떼를 마시거나 하면 신호가 오곤 합니다.

 

저탄고지 식단, 키토제닉 식단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마도 익숙한 버터인 것 같아요.

저도 최근 다이어트를 하게 되며 알게 된 버터입니다.

 

꼭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 아니더라도

버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드셔 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맛이에요.

 

쿠팡 표어인디안푸드 기버터 구입

oneany.shop/b6AyTD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기버터를

구매해서 드시면 되지만 일반 버터보다 비싸요.

그래서 저는 직접 만들어 보았어요.

 

만드는 방법은 꽤 간단합니다.

일반 무염버터를 끓여서 위에 뜨는
유당, 단백질 성분들을 걷어내고

남은 찌꺼기들을 마저 걸러주면 끝

 

 

대신 설거지하는 게 조금 부담스럽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 만들고 난 후 이거 또 만들게 될까?

싶었는데 언니와 맛을 보고 나서

우리 기버터만 먹자!!! 가 되었어요.

 

향이 일반 버터보다 훨씬 달큰~꼬소~

상당히 달달한 디저트의 냄새

하지만 단맛 제로라는 점

 

언니의 말로는 버터 토스트 한 식빵 맛? 이 난다고 하네요.

제 느낌은 옛날에 맛봤던 버터스카치캔티 맛이 나요.

당연히 단맛 빠진 버터 캔디겠지요.

 

언니가 식빵과 함께 기버터를 먹어 보았습니다.

하나는 구운 후에 기버터를 발랐어요.

 

 

 

 너무나 맛있는 냄새~

지하철 역 빵집 냄새 처럼

견딜 수 없는 유혹의 냄새 ㅋㅋㅋ

 

 

하나는 기버터에 식빵을 구웠습니다.

 

 

먹어본 결과

기버터에 구운 식빵은 겉 바삭이 아주 훌륭

구운 식빵에 기버터를 발라 먹으 건

풍미를 더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결론은 “둘 다 맛있다” 입니다. ㅎ

  

예전 밥블레스유2 프로그램에 인생 언니로

강소라가 출연했을 때

이 기버터를 언급했었네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다이어트에 성공한 연예인들도 많이 알고 계실 텐데

다이어트하면 빼놓을 수 없는 연예인 중 하나가 강소라입니다.

강소라는 호밀빵에 기버터를 발라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린다고 했는데요.

직접 먹어보니 무슨 뜻인지 딱!!!! 알겠어요. ㅎㅎ

 

이마트 오가닉밸리 기버터 구입하기

oneany.shop/R0McYv

 

할리우드 배우들이나 유명인들 중에도

기버터를 즐겨먹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유명한 카다시안 사람들 중 코트니 카다시안도

매일 아침 공복에 기버터를 항상 먹는다고 하네요.

많다고는 하는데 다른 유명인에 대한 내용은 못 찾겠네요ㅋ

 

 

 얼마 전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기록을 좀 해보자 싶어서

다이어트 블로그도 시작했어요.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놀러오세요.

기버터만드는 자세한 방법도 있습니다 : )

chubbydonkey.tistory.com/9

 

천국의맛 기버터 사지말고 만들기 (기버터보관 유통기한 기버터 추천)

최근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급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고 방탄커피 창시자 데이브아스프리의 최강의 식사라는 책을 읽고 방탄커피를 마시기 시작하면서 이 기버터(GHEE BUTTER)라는 걸 알게 되었는

chubbydonkey.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