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과일을 정말 좋아해서

제 소망 중 하나가 

과일전용 냉장고를 따로 하나 장만하는 것입니다. 

 

자몽도 참 좋아하는데 

메로골드는 자몽보다 훨씬 맛있어서 

마트에 나오기만 하면

잔뜩 쟁여놓고 먹는 과일 중 하나이지요.

 

마트에서는 킹자몽이라고도 하고 

메로골드자몽이라고도 부르네요.

 

 

메로골드는 포멜로(중국자몽이라고도 불림)와 자몽의

교배종 과일이라고 합니다.

 

 

메로골드는 초록색과 노란색이 있으며

초록색의 경우 잘 익은 상태에서도 겉껍질 색이

초록색이라고 합니다.

아래 사진 처럼 초록빛과 노란빛이 섞여 보이는 색이면

어느 정도 노란끼가 조금 있을 때 먹어도 

잘 익은 상태이더라고요.

 

 

메로골드는 자몽보다 쓴맛과 신맛이 적고

포멜로처럼 단맛이 나는 과일로

크기는 포멜로보다는 작고 자몽보다는 큽니다.

 

껍질이 두껍다 보니 맨손으로 껍질을 벗기기에는

꽤 많은 힘이 필요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칼집을 낸 후 벗겨내면 쉬워요.

 

 

사이즈가 꽤 크지만 껍질이 두꺼워

껍질을 다 벗기고 나면 알맹이는 쪼꼬미~

 

 

메로골드 구입 시기 

메로골드는 겨울에서 초봄사이에 구입가능하다고 합니다.

 

 

메로골드 영양성분

비타민C

비타민B

식이섬유

칼륨

구리

아연

메로골드 반을 섭취시

칼로리는 약 60Kcal

탄수화물 10g

식이섬유 1g

당 8g

 
청자몽 메로골드 가격
저는 이마트에서 세일할 때
점보사이즈 (500g 이상 )
개당 2000원에 구입했어요.
온라인에서는 좀 더 저렴하네요.

 

껍질 벗기기 쉽지 않은 메로골드

맛있으니까 참고 먹습니다.

 

 

먹을 준비 완료!!

이렇게 껍질을 모두 벗겨 접시에 담아놓으니 행복~

 

 

자몽의 쌉싸름한 맛을 안 좋아하신다면

메로골드 꼭 드셔보세요~

달콤한 맛은 훨씬 강하고

쌉싸름한 맛은 거의 없어서 맛있습니다.

 

 

알맹이가 상당히 탱글탱글

알알이 잘 흩어져요 ㅎ

 

 

매일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있는 메로골드

맛있는 과일로 비타민 섭취하시고

건강하세요 :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