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마트 가성비갑 시리즈 노브랜드 칠리새우 

 

요즘 푹 빠져있는 이마트 식품

어제 멘보샤에 이어서 오늘은 칠리새우를 맛 보았습니다.

 

칠리새우 400g

가격 6480

 

이마트 인기식품 중 하나라 잔뜩 기대했던 제품이에요.

이렇게 새우와 소스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새우가 11개 들어있었어요.

크기에 따라 들어가는 개수는 차이가 있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냉동된 칠리새우를 바로 튀겨줍니다.

세상 무서운 냉동식품 튀기기.

유난히 기름이 많이 튀겨서 무서웠네요.

 

저는 떡순이라서 집에 얼려 두었던 가래떡을 함께 튀겨 주었어요.

노릇 노릇 구워지면 키친타월로 살짝 기름기 제거 

잘 튀겨진 칠리새우와 떡위로 소스를 듬뿍 ~

인심 좋은 소스양이 마음에 들어요.

 

튀김옷은 기대와는 다르게 바삭바삭하지는 않았어요.

조리 방법에 문제가 있었는지 한 번 더 튀겨봐야 알겠지만

쫀득한 느낌에 가까운 식감입니다.

 

부족한 바삭질감에도 불구하고 너무 맛있습니다.

이건 한 입 먹자마자 재구매의사 100% 떠오르는 맛!

어제 먹었던 이마트 진진멘보샤가 떠오르지 않을 정도였어요.

 

개인적으로 소스가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달콤새콤매콤!!

좀 매운편이라 매운거 못 드시거나

어린이들 간식으로 준비하시는 경우라면 참고하셔야 할 듯 합니다.

저는 저 소스만 별도 판매를 하면 구매할 의사가 있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어요.

 

다른 사람들의 구매후기

구매후기들을 죽 살펴보니

대부분 만족하는 내용에 재구매 하시는 분들도 꽤 있었어요.

중복으로 보였던 단점은 배송부분(냉동식품 배송방식)과 양이 적다는 점이었어요.

이마트 배송은 배송시간 지정이 가능해서

집에 있는 시간에 맞춰 받아서 바로 냉동실로 직행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배송부분에 대한 불만은 없었어요.

양은 금액을 생각하면 오히려 많은 양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어요.

가격대비 적은 양처럼 느껴지지는 않지만

양껏 먹을 수 있는 양이 아닌 건 맞아요.

둘이서 먹기에는 좀 섭섭할 양입니다.

저는 떡 튀김을 함께 먹어서 든든하게 먹었지만 양은 참고 하셔야 할 듯 해요.

크기는 옆에 가래떡과 비교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 중국음식 배달시켜 먹으면 볼 수 있는 비슷한 크기인 것 같아요.

 

저도 함께 먹은 언니도 100% 만족

튀기는 과정이 조금 번거로워서 에어프라이기에 조리했을 때 괜찮기만 하다면

꽤 자주 구매해서 먹게 될 것 같아요.

 

요즘 이마트 충성고객이 되어가고 있네요.

 

백종원 깐풍새우 만들기 레시피

추가로 예전 집밥 백선생 프로그램에서 나왔던

깐풍소스 레시피만 활용해서 치킨이나 다른 요리에 활용해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백종원 깐풍새우 소스 레시피  

1.  채소 양파, 고추, 당근, 대파 다지기

매웃맛을 좋아 한다면 말린 고추 추가

 

2. 소스양념 기본은 진간장, 식초, 설탕, 굴소스

진간장 두 숟갈

설탕 한 숟갈

식초 두 숟갈 (새콤한 맛이 싫다면 한 번)

굴소스 한 숟갈

물 다섯 숟갈

잘 섞은 후 맛 보기!

 

3. 식용유 일곱 숟갈 정도에 다진 파와 말린 고추를 넣고 파기름 내기

고추를 기름에 튀기면 고소해져 대파와 함께 볶으면 Good!

 

4. 나머지 야채를 넣고 볶아주기

 

5. 야채가 볶아지면 양념 소스 넣고 살짝 졸여 주기

 

6. 소스가 알맞은 농도로 졸여 지면 튀긴 새우를 넣어주고 볶아주기

 

깐풍새우 완성

집에서 깐풍새우 만들기 영상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