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캡슐 커피머신을 많이 쓰시는 것 같아요.

반 드 시 커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해야 하는 저는

이사하면 무조건 커피머신부터 사야지 하는 꿈이 있어요.

예전에는 요즘처럼 캡슐 커피도 없었고 일반 커피머신도 흔하지 않아서

아주 고가 전자제품 중 하나였기 때문에 언~제나 그냥 사고 싶은 목록에 쓸쓸히 적혀만 있었어요.

그러던 중 저보다는 돈 좀 있는 언니가 커피머신을 구매해주셨지요.

얼마나 기쁘던지~ (한 동안 언니네 얹혀살고 있어서 신나게 사용할 수 있었거든요. ㅎ ㅎ)

사실 언니는 살 때는 그렇게 신나 하더니 금방 시들해지더라고요.

그리고 이게 사용할 때는 간편하지만 커피 찌꺼기도 비워줘야 하고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줘야 하다 보니 그닥 부지런하지 못 한 언니는 커피머신과 점점 사이가 멀어져만 갔지요.

그 와중에 저는 독립을 하게 되었고 언니는 게을러서 사용 안 할 거다~청소도 자주 해줘야 하는데 청소 잘 안 하면 비싼 머신 고장만낸다 반 협박으로 지금은 저와 함께 하게 되었지요.

 

 

 

매일같이 열심히 사용하고 있는 저희 집 커피머신입니다.

 

 

혹시 커피머신 사용하면서 울림 소리가 크게 날까봐 스펀지를 아래 깔아주었어요.

원두갈 때 소음이 좀 있는 편이라서요.

 

 

측면에 있는 물통입니다. 1리터 용량이라서 여러잔 뽑을 수 있어서 편해요. 

이 모델은 라떼나 카푸치노도 만들어 마실 수 있는데

청소도 매번 해줘야 하고 사실 이게 상당히 번거롭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그냥 전자레인지에 우유를 먼저 데운 후 그 위에 에스프레소 내려서 마시고 있어요.

 

아메리카노
모닝라떼

 

 

커피 머신 청소는 때가 되면 자동으로 청소하라는 불이 들어옵니다.

 

석회질 청소 표시

 

커피를 자주 드시는 분이라면 불이 들어오지 않아도 그냥 주기적으로 해주시면 좋겠죠.

확실히 청소를 오래 안 하면 크레마도 잘 안 생기고 커피 맛이 이상해져요.

커피 찌꺼기 때문에 고장의 원인도 될 수 있으니 청소는 꼭 한 번씩 해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청소할 때 약품을 이용해서 하다 보니 저는 왠지 찜찜해서 약품으로 한 번 청소하고 나서 바로 약품 없이 동일 과정으로 청소 프로그램을 한 번 더 작동해줘요.

좀 유난한가요? ㅋ

커피머신을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지만 2015년쯤 산 것 같은데

벌써 5년이 지났지만 고장 한 번 없이 정말 잘 사용하고 있어요.

(2016년에 산 것도 같고... ;)

청소는 보통 한 달에 한 번 해주는데 (사실 그 이상 안 하는 경우도 종종 생겨요.) 청소 하기가 가끔 귀찮은 거 제외하면 훌륭한 커피머신이에요.

커피 맛은 제가 잘 몰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원두에 따라 다르지 머신에 따라 얼마나 달라지는지는 모르겠네요.

원두는 항상 저렴이로만 먹어서 그런지 와우! 하는 원두는 아직 못 찾았어요.

이번에는 처음으로 이마트 노브랜드 원두를 사봤는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지금 마시고 있는 이 쟈뎅 원두(스모키 과테말라)는 또 구매할 의사는 없어요.

뭔가 탄 향은 많이 나면서 맛은 또 진하지 않은 그런 이상한 느낌?

 

쟈뎅 마일드 콜롬비아 이건 위 스모키 과테말라 마시기 전 마셔봤고요. 

라테로 마시면 딱 스타벅스에서 마시는 그런 느낌?  큰 특징 없이 무난해요.

 

맛있는 원두 좀 찾아주세요.  ㅜ ㅜ

진하면서 아름다운 향기가 나는 신맛이 강하지 않은 그런 원두를 찾고 있습니다.

어디에 있는 거니~~?

 

지금 사용하는 커피머신이 고장 나면 저도 캡슐 커피머신 하나 장만해보려고요.

밀리타는 다 좋은데 예쁜 디자인이 없어서 아쉽네요.

일리나 네스프레소 제품들은 예쁘면서 가격도 저렴한 것들이 좀 있는 것 같던데 

열심히 고민을 좀 해봐야 겠네요.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밀리타코리아 사이트에 가시면 각 모델별 청소 설명서 다운가능 합니다. 

 

2020/04/11 - [스윗홈/인테리어] - 예쁜 원목 그릇장 아기자기 인테리어(1년사용후기)

 

예쁜 원목 그릇장 아기자기 인테리어(1년사용후기)

이사를 하면서 필수적으로 사야 하는 품목들이 많았기 때문에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치가 않았어요. 그래서 사는데 꼭 필요한 게 아닌 온갖 예쁜 것들은 정말 백 번씩 고민을 했어요. 그중 하나가 그릇 수납장이었..

curiousdonkey.tistory.com

2020/04/14 - [기타정보공유/내 장바구니 wish list] - 북유럽 감성 귀여운 커피머신 발견

 

북유럽 감성 귀여운 커피머신 발견

판매자도 아니고 어디 홍보하는 글도 아닙니다. 순수한 저의 구매욕에 기반한 소개글이라고나 할까요 ㅎ ㅎ 잠금화면 설정 후 포인트 쌓는 앱테크 사용 중 우연히 확인 한 커피머신 광고 띠용 갖고 싶다!!! 잽싸..

curiousdonkey.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