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커피.

저도 매일 아침 커피 한 잔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피곤한 아침잠을 깨기 위해서도 꼭 마시지만

 

 

휴일에 여유롭게 앉아 느긋하게 아름다운 커피 향을 킁킁 거리는 것도

저의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방법 중 한 가지 입니다.

 

커피에 대한 연구는 워낙 오래되어왔고 상반된 의견도 많이 있어 왔지만

저는 커피를 끊을 생각이 전혀 없으므로..

우선 긍정적인 효과를 찾아 보았습니다.

 

https://www.hopkinsmedicine.org/health/wellness-and-prevention/9-reasons-why-the-right-amount-of-coffee-is-good-for-you

 

위 사이트에서 설명하는 장점을 옮겨와 봤습니다.

 

 

 

1. 수명 연장

최근 연구에 따르면 커피 마시는 사람은 여성의 주요 사망 원인 중 일부인 관상 동맥 심장 질환, 뇌졸중, 당뇨병 및 신장 질환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2. 신체 포도당 (또는 설탕) 처리 능력 향상

이것은 더 많은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제2형 당뇨병에 걸릴 가능성이 적다는 연구 결과에 따른 이론입니다.

 

3. 심부전이 발생할 가능성을 낮추어 줌

약한 심장이 몸에 충분한 피를 펌핑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하루 1-2 잔의 커피가 심부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파킨슨병의 발병 가능성을 낮추어 줌

카페인은 파킨슨병 발병 가능성이 낮혀줄 수 있을 뿐 아니라 파킨슨병을 가진 사람이 움직임을 좀 더 잘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5. 간 건강에 도움

일반 커피와 디카페인 커피 모두 간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간 효소 수치가 건강한 범위 내에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6. DNA 건강

DNA는 자연적으로 손상이 되고 다시 회복이 되기도 하지만 이런 회복 능력이 떨어지는 경우 암이나 종양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다크 로스트 커피는 이런 DNA 손상을 줄여 줍니다.

 

7. 대장암 예방

23 명의 여성 중 1 명이 대장 암에 걸립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커피를 마시는 사람 (디카페인 또는 일반)이 대장 암 발병 가능성이 26 % 적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8. 알츠하이머 발병 확률을 낮추어 줌

알츠하이머 병으로 살고 있는 미국인의 3 분의 2가 여성입니다. 그러나 커피 두 잔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이 상태악화를 예방하는 데 상당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연구자들은 하루에 2 ~ 3 잔의 커피를 마신 65 세 이상의 여성들이 치매가 발생할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9. 뇌졸중 예방

여성의 경우 하루에 적어도 한 잔의 커피를 마시는 것은 여성 사망의 네 번째 주요 원인 인 뇌졸중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시럽, 우유 등을 첨부하지 않은 원두커피 기준 !!

또한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다른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유의 해 주셔야 겠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