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에 올릴 사진을 뒤적거리다가

분명히 잘 저장해놓았다고 생각했던 사진들이 보이질 않고

사진을 찍었던 기억이 상당히 생생한 것 같은데

계속 생각하다 보니 찍었다고 착각을 하는 건가 싶기도 하고

환장…..

 

얼마 전 엄마가 모르고 사진을 싹 다 지우시고 속상해하셔서

언니가 사진 복구 어플을 받아 복구해드린 기억이 났어요.

그래서 저도 한 번 시도해봤습니다.

구글스토어에 사진복구로 검색을 해보면 여러 가지가 나오는데

불안하니까 다운로드한 수가 많은 걸로 받아봤습니다.

휴대폰 사진복구 방법을 찾고 계시다면 참고해보세요.

[#카메라 사진 복구 #삭제된 폰사진 복구]

 

의심이 많아 다운받으면서도 왠지 불안했지만

그래도 소중한 자료를 찾아~

안 그래도 불안한데 죄다 영어~

빨간 표시 해둔 부분을 클릭하시면 사진스캔이 시작 됩니다.

스캔된 사진 중 복구하실 사진을 선택하시고 

아래 RECOVER 버튼 클릭

아래 구름 표시는 이메일이나 구글드라이브 등에 저장 할 수 있고

두번째 파일 표시는 휴대폰에 바로 복구 

저는 두번째로 선택 했어요.

복구 완료 시 메세지가 뜨면서 업그레이드 창이 같이 뜨네요.

 

유료 서비스는 노땡쓰~ 하고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결국 제가 찾고자 했던 사진은 안 찍은게 맞는건지 

다른 폰으로 찍은건지...

이 어플이 못 찾은건지.... 

못 찾았어요. ㅜ ㅡ 

그래도 오 이런 사진이 있었네 하는 몇 개는 건졌습니다. 

 

리뷰에서 확인되는 장단점  몇 가지를 모아봤습니다.

[단점]

카톡 다른 사람의 프로필 사진이 대량으로 떠서 난감

기존에 있는 데이터가 삭제되었음

중복으로 찾아지는 자료가 많음

복구는 되었으나 화질이 깨져있음

광고사진들이 함께 확인됨

 

제 개인 의견 :

저는 화질 깨짐 현상은 없었고요.

제가 찍고, 저장한 사진 외 (다른 사람 카톡 프로필 사진 등) 자료들이 함께 찾아지기 때문에

기존에 자료가 많으시고 한꺼번에 복구를 하시려는 분은 복구 후 사진 정리하시는데 시간 꽤 걸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기존 데이터가 삭제되었다고 하는 내용이 있으니

이 어플을 사용하신다면 기존에 중요한 자료들은

모두 백업을 해두시고 어플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장점]

복구센터에서도 복구 못 한 사진이 복구되었음

( > 복구센터 이용 경험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옛날 사진부터 최근 사진까지 모두 복구함

( > 정확히 복구 가능한 기간은 모르겠지만 오래전 사진부터 복구되는 것 같기는 해요.)

사진 저장 날짜까지 함께 복구되었음

(> 저는 날짜 확인되지 않았어요.)

 

없어진 사진이 너무 궁금해서 한 번 이용은 했지만

요즘 워낙 안전하지 않은 어플들이 많아서 사용 후 바로 설치 삭제했어요.

장단점을 한 번 살펴보시고 다른 앱들과도 한 번 비교 해 보신 후 결정하시길 바래요.

 

이런 어플 사용 외 직접 복구해주는 센터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아요.

참고로...

사진 삭제 후 휴지통 삭제까지 하는 경우 복구가 힘들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 지운 이후 새로 찍은 사진이 늘어나며 계속해서 데이터가 늘어나다 보면 지워진 사진 데이터가 정말 삭제되어 복구가 힘든 경우도 있다 하고요.

사진을 삭제하고 빠른 시간 내에 복구작업을 하는 경우 복구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실수로 지워버린 핸드폰 사진이나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참 난감하죠.

이렇게 어플을 이용해서 복구하거나 센터에 방문해서 복구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잃어버린 소중한 자료 안전하게 찾으시길 바랍니다.

 

사진을 복구하는 더 안전하고 확실한 다른 방법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

부탁 드립니다 : )

2020/04/16 - [Save your money!/부자되기] -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 궁금증 해결(최대30만원 환급)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 궁금증 해결(최대30만원 환급)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어떻게 받는 걸까요? 신청 기준이 뭔가요? 어디서 신청할까요? 필요서류는요? 제가 모두 파헤쳐 왔습니다. 신혼 집 가전제품 장만하시거나 봄철 이사하시면서 새 가전제품 구매..

curiousdonkey.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