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곱창, 막창 그것이 무엇이냐

한 번도 내장 부위를 맛 보지 못 했던 분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곱창과 막창의 차이

돼지곱창(소장)

쫄깃쫄깃 꼬들꼬들한 식감

돼지 특유의 누린내가 덜 함

순대 외피 재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음

소곱창은 특유의 누린내가 돼지보다 더 있는 편이며 좀 더 기름짐

돼지 막창은 내장 부위 중 제일 맛있는 부위로 알려져 있으며

곱창보다는 냄새가 심하나 칼슘함량이 높음

 

마마무의 화사 덕분에 항상 먹어보고 싶었던 곱창, 막창

예전 나혼자산다에 나와서 제대로 먹방을 보여준 이후

한 번씩 너무나 맛있게 먹는 모습에 궁금증이 대폭발했어요.

 

주위에서 아무리 맛있다고 해도

이상하게 먹어보고 싶지 않았던 곱창과 막창

그러다 결국 저를 항복시켰던 최근 화사의 영상!!!

 

MBC 나혼자산다에 출연하는

박나래, 한혜진, 화사 세 명의 영상을 다루는 여은파!

유튜브 영상을 봤는데 재미있더라고요.

박나래와 화사가 맹장 수술한 한혜진 병문안을 가서 또 배달을 시켜 먹는데

화사님이 어찌나 맛있게 잘 먹는지

결국 곱창, 막창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곱창 맛집 막창맛집

원래부터 곱창, 막창을 좋아하는 언니에게 모든 것을 위임

배달의 민족 후기가 괜찮았던 곳을 선택!!

곱분이 곱창

 

저는 그냥 궁금하니 한 입만 딱 먹어보기로 하고 주문 완료!

쉬는 날이라서 저녁 시간보다 조금 일찍 주문을 했지만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역시 인기 있는 곳이라 주문이 많아 오래 걸리는 것 같다며

언니는 더 기대를 하더라고요. ㅋ

 

 

드디어 오랜 기다림 끝에 도착한 음식 배달!!두근두근

 

후기에 양이 많다는 내용이 많았어요.

처음 시켜봐서 많은 양인지 판단은 안 되었지만요.

주문은 3인분입니다.

 

 

원래 곱창, 막창 잘 먹는 언니가 양념은 살짝 냄새가 있다며

제가 먹으면 안 좋아할까봐

양념에 집에 있던 들깨 가루를 더 들이부었습니다.

용기를 내어 한 입씩!!!

상당히 불안해하며 맛봤는데 두려워했던 그 특유의 누린내는 없었습니다.

불안해서 많은 야채와 양념을 함께 먹긴 했지만요.

 

 

저는 특유의 고기 냄새를 안 좋아하는 편이라서

삼겹살 먹을 때도 거의 과자 수준으로 바~싹 익혀서 먹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곱창 막창 시도도 딱 한 입

맛만 보려 했던 제가 꽤 여러 입을 먹었습니다. ㅋ

나쁘지 않았어요.

식감 자체는 상당히 쫄깃? 꼬들 합니다.

먹다 보면 너무 질긴 부분이 있기도 해서 그건 좀 힘들었어요.

 

개인적으로 또 생각이 날 것 같은 음식은 아니긴 하지만 

정말 맛있는 집이 있다면 한 번 더 시도해보고 싶기는 하네요.

 

마지막으로 이번에 이용했던 곳 메뉴 정보 공유드립니다. 

곱분이네 곱창 

대표메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