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승인기준이 까다로워졌다는 후기 글들도 좀 있는 것 같고

얼마나 승인이 안 되면 애드고시라는 말까지 생겼을까요.

한동안 코로나 문제로 아예 심사를 안 하는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오래 걸리는 경우 2~3주 넘게 걸리기도 하고

3주 넘게 기다렸더니 그 제서야 승인 거절 메일이 왔다는 분도 있더라고...

어떤 글에는 너무 오랫동안 승인이 안 되는 경우 포기하고

다시 승인 요청을 해야 하는 게 좋다는 내용까지 있어서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나 싶었었어요.

 

애드센스 빠르게 승인받는 방법으로 검색해보면 다양한 정보가 나오는데

한 번 거절 메일 받았다가 재 승인 요청해서 승인된 분들이

나름의 기준을 만들어서 공유해주시기도 하고…

그런데 또 아리송한 것이

비슷한 조건인 것 같은데 누구는 승인, 누구는 거절

이렇다 보니 정확한 기준이라는 걸 알기도 어렵고

그래서 저는 일단 기본적으로 지켜라 하는 부분은 지켜보자 했던 것 같아요.

 

신청 페이지에 ‘충분한 콘텐츠’가 있어야 된다고는 되어있으니

어느 정도의 게시글을 작성하시고 나면 일단 신청해보셔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냥 맘 편히 몇 주 걸리겠거니 하고 반 포기하고 신청했는데

메일 하나가 도착

뭐지 설마 했는데

와하!!!

 

 

 

저는 하루 만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며 ‘축하합니다’라고 메일이 왔어요.

기대도 안 했는데 바로 확인 메일이 와서 기쁘더라고요.

 

 

 

역시 사람들 말처럼 복불복인 걸까요?

사실 저는 블로그도 처음 해보는지라

게시글도 하나같이 허접하고 방문자 수도 그렇게 많지 않거든요.

첫 글은 2월에 올렸고 승인 요청 당시 기준으로

게시글 20개 누적 방문자수 193 ㅋㅋ

제가 애드센스 신청을 위해 지킨 조건들은

게시글 10개 이상
적당히 긴 글
광고없음
복사된글 없음

역시 복불복인 걸까요?

아님 나름 하지 말라는 거 착하게 안 한 덕분일까요~

복불복 블랙홀에 빠지지 않기 위해

여러 글들에서 하나같이 언급하는 내용들을 정리해보면

 

* 복사 붙여 넣기 금지!

 내가 직접 작성한 글이 아닌 다른 곳에서 확인되는 글들만 붙여넣기한 게시글들이 많지 않도록 하기

* 되도록 승인 요청하기 전 게시글들은 너무 짧지 않게 정성 들여 써주기

* 게시글 10개 이상은 등록 후 승인 신청 하기

* 다른 광고 삽입 없이 신청하기

 

모두 100% 확실한 내용은 아니지만

그래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애드센스 신청 방법!!]

구글 애드센스 www.google.co.kr/adsense/start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절차는 꽤 자세히 나와있어서 저는 하라는 순서대로 따라 했어요.

조금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은 코드 넣는 부분인데

티스토리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애드센스에서 확인하신 코드를 관리 > 스킨 편집으로 들어가셔서

HTML 편집 상태에서

<head>와 </head> 태그 사이에 이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 넣으시면 되는데.

그냥 <head> 바로 다음 줄에 붙여 넣으시면 돼요.

(<head> 요 바로 옆에서 엔터 치시고 바로 붙여 넣으세요)

여기 방문하신 모든 분들은 하루 만에 속 시원히 승인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