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만두사랑

튀겨먹어도 맛있고 쪄먹어도 맛있고

참 맛있는 만두!!!

 

주말에 뭐 먹지 

 

냉동식품을 많이 먹는 편은 아니지만 만두는 종종 챙겨놓고 먹는 것 같아요.

그 중 냉동만두의 신세계를 열어준 비비고!

만두 좋아하는 사람이면 비비고는 다 먹어봤을 것 같아요.

 

최근 풀무원 얇은피만두가 여기 저기에 많이 나오길래 궁금해졌어요.

비비고에서 풀무원 얅은피만두로 옮겼다는 사람들도 보이고 꼭 먹어봐야겠다 하던 중

특가상품 발견

 

냉동만두 파헤치기!!!

 

오늘의 만두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김치왕교자

풀무원 납작지짐 만두, 풀무원 얇은피 땡초 만두

 

먼저

비비고 왕교자

 

 

 

조리방법

 

 

 

역시 비비고 맛있습니다.

고기군내도 나지 않고

감칠맛 나는 만두

 

 

만두 맛있게 먹는 꿀팁

저는 특히 만두먹을 때 꼭 같이 챙겨 먹는 게 식초와 청양고추 입니다.

식초에 청양고추 쫑쫑 썰어서 섞은뒤 만두에 살짝 찍어서 먹으면 더 꿀맛!!

같이 안 드셔보셨다면 꼭 한번 시도해보세요.

특히 튀겨먹을 때 느끼함도 잡아주고 정말 맛있어요.

 

비비고 왕교자 구워 먹기!! 

 

 

비비고 김치

 

 

튀기면 신발도 맛있다는 어느 코메디언 말처럼

만두도 튀켜먹는 게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이번에는 귀찮아서 간단하게 전자레인지에 스~윽 돌렸어요.

 

 

김치는 살짝 매운맛이 있어요.

저는 개인 적으로 김치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다음에는 기름좔좔하게 튀켜먹기로!! 

 

비비고 왕교자 영양정보

 

 

비비고 김치 왕교자 영양정보

 

 

왜 헷갈리게 하나는 총 내용량에 따른 영양정보 

하나는 100g당 영양정보로 다르게 기재 해놨을 까요? 

순간 김치 왕교자에 나트륨이 몇 배가 더 들어있는건가 하고 한참 들여다 봤어요. 

 

이번에 새롭게 시도해본

풀무원 얇은피 땡초 만두

 

 

매운거 좋아해서 얇은피 땡초만두를 발견하고 엄청 기대를 했어요.

 

 

땡초라고 해서 상당히 매운맛을 기대했는데 비비고 김치만두보다 안 매웠어요.

안 매웠다기 보다 전혀 맵지 않았어요.

전 특별한걸 전혀 못 느꼈어요. 굳이 또 사먹고싶은 맛은 아니었어요.

왕만두라 속이 많이 들어서 그런지 속 양념이 뭔가 척척한 느낌이 나서 

일반 교자만두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같이 먹었던 조카는 뭔가 처음 먹어본 맛이라면서 좋아했는데 

제 취향은 아닌걸로.... 

 

생가득 납작 지짐만두

 

 

땡초 보다는 마음에 들었던 지짐만두

그래도 뭔가 감칠맛이 덜하다고 해야 하나? 살짝 아쉬웠어요.

 

 

워낙 입맛이 싱거운 저에게 풀무원 땡초 만두와 지짐만두 모두 좀 짜게 느껴졌어요.

영양정보를 보면 비비고나 풀무원이나 크게 차이나지 않는 것 같은데

왜 풀무원이 훨씬 짜게 느껴지는지 모르겠어요.

 

풀무원 얇은피 땡초 만두 영양정보

 

 

생가득 납작 지짐만두 영양정보

 

 

 

제 개인적으로 

비비고 김치왕교자 > 비비고 왕교자 > 풀무원 납작지짐 만두 > 풀무원 얇은피 땡초 만두

 

만두를 후라이팬에 튀겨먹을 때는

만두 육수가 흘러나와서 나중에는 너무 기름이 튀겨서 

너무 무섭.... 

에어프라이기에도 많이 구워 먹는데 

저는 한 번 구웠을 때 살짝 비린내가 올라오는 것 같았어요. 

그 후로 만두는 그냥 후라이팬에 구워먹고 있는데 

다시 한 번 에어프라이기에 시도는 해봐야겠어요. 

2020/08/16 - [reviews(내돈내산)] - 비비고만두 신상 수제만둣집 맛 김치만두 + 새우왕교자

 

비비고만두 신상 수제만둣집 맛 김치만두 + 새우왕교자

만두계 제왕 비비고 ♡ 맛있는 만두 추천 제가 정말 좋아하는 비비고에서 신상 만두 소식이!!! 비비고 수제 만둣집 맛 만두 시리즈 수제만둣집 맛 만두는 총 네 가지 종류가 있어요. 진한고기만��

curiousdonkey.tistory.com

 

2020/05/24 - [스윗홈/reviews(내돈내산)] - 내 돈 주고 먹은 핫도그 후기(오뚜기VS.풀무원 - 광고 아님, 협찬 아님)

2020/05/19 - [스윗홈/reviews(내돈내산)] - 오늘의 야식 노랑통닭 매콤후라이드

2020/05/06 - [스윗홈/reviews(내돈내산)] - 교촌신화 치킨 (맛있음)

2020/05/23 - [스윗홈/reviews(내돈내산)] - 아삭아삭 사과포도 애플청포도(꿀맛)

반응형

+ Recent posts